지인마취통증의학과

대상포진치료 겨울에도 관리를 엄격하게!! 본문

대상포진 통증·접종

대상포진치료 겨울에도 관리를 엄격하게!!

지인마취통증의학과 2020. 12. 21. 21:55

 

 

 

추운날씨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몸을 움추리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 겨울은 또 유달리 추운 날씨와 기온이 이어지는 것 같은데요, 영하의 기온이 유지되는 겨울에는 우리 신체의 면역력이 평소보다

더욱 떨어지기 쉬우며, 이에 따라 다양한 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신체에서 발생하는 통증들의 경우 별 것 아니라고 지레짐작하고 남기게 될 경우 체내의 신경을 변화시키는 문제로 이어지면서 큰 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지게 됩니다.

면역력의 저하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각종 질환들 중에서도 대상포진에 대한 문제는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이라는 질환은 우리 몸에 잠복하고 있는 수두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수두바이러스의 경우 어린 아이들에게 수두를 발생시키는 바이러스인데요, 치료 이후에도 바이러스가 완전히 사멸되지 않고 체내에 남아있게 됩니다. 

 

대상포진치료 관리, 겨울철에도 엄격하게 해야, 큰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가 체내의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것이 바로 대상포진인데요,

이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원인 중 가장 큰 것은 체내 면역체계의 문제로 이어지게 됩니다.

대상포진은 주로 주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이나 환절기에 많이 나타나게 되며,

수술이나 외상으로 인한 면역저하라던지 면역억제제의 투여나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화되면서 대상포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거에는 주로 중, 장년층 이상의 나이 대에서 대상포진이 많이 발생했지만, 최근에는 20~30대 등의 비교적 젊은 층에도

나타나는 질환으로 보다 넓은 연령대에서 대상포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 여름철 높은 기온으로 인해 신체의 기능저하와 면역력 부재등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대상포진은 주로 여름철 질환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실제 대상포진은 겨울철 역시 많은 분들에게 위험질환인 것만은 분명한데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때문에 밀려(?)난 듯 보이지만, 사실상 집안에서만 활동하는 운동부족인 어르신분들에게 여전히 치명적인 질환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대상포진치료 증상을 알아야 제대로 보인다?!


대상포진이 발생하게 될 경우 신경을 따라 피부에 반점과 물집이 생기게 됩니다.

감염된 신경에 따라 그 부위가 다양하게 나타나며, 때로는 피부발진보다 통증이 먼저 발생하게 되거나 두가지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은 신체 한쪽에 발생하는 편측성인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드물게 양쪽 신체에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해 발진이 발생하는 경우 가려움과 함께 이상감각이나 불쾌감이 동반됩니다. 
이는 2주 정도의 시간이 지나게 되면 증상이 가라앉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상포진이 문제가 되는 것은 발진이 사라진 이후에도 통증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대상포진으로 인해 염증이 생긴 신경에서 발생하는 신경통으로, 대상포진의 대표적인 후유증입니다. 
이러한 통증의 경우 심하게는 수년간 지속이 될 수 있는 만큼 대상포진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온다면 
대상포진 통증의학과를 방문해 정확한 검진을 진행하고 치료를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인통증의학과의원에서 all kill!! 대상포진치료 예방부터 초기, 진단부터 중증치료까지. 

겨/울/대/상/포/진/도/안/전/하/게/극/복/하/세/요

 

대상포진의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책입니다. 
특히 최근과 같이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우 실내와 바깥의 기온에 인위적인 기온차가 발생하게 되면서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습니다. 

또한 고령의 나이일수록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기 때문에 이를 주의해야 하며, 대상포진이 발생한다면 가급적 빠르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신경통과 같은 후유증을 막는 방법입니다.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에서는 대상포진치료를 위해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한 약물치료 및 신경치료,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접종, 그리고 중증환자 치료를 위한 입원치료(잠실점,노원점,강북점) 등 지점에 따른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발병 즉시 치료해야하는 매우 위험한 질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삼가하는 시점이라 하더라도 병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

빠르게 치료하고 더 크게 번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습니다. 

언제든 빠르게 해소해드리겠습니다.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