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마취통증의학과

대상포진 감기몸살 증상, 진단과 치료는 빠르게! 본문

대상포진 통증·접종

대상포진 감기몸살 증상, 진단과 치료는 빠르게!

지인마취통증의학과 2021. 1. 9. 21:24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어렸을 적 수두를 앓았던 적이 있다면 바이러스가 감각신경절에 침투해 잠복하여 있다가, 추후 성년이 되고 중년이 된 이후, 과로나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 상황에서 신경을 타고 다시금 올라와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해당질환의 경우 극심한 신경통 후유증을 남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제 때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대상포진의 경우 아무래도 으슬으슬 추우면서 어지러운 초기 증상이 감기와 비슷해 오인하여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몸이 으슬으슬 춥고 어지러운 대상포진 감기몸살의 증상을 단순 감기나 독한 몸살 증상으로만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대상포진의 경우에는 몸에 그간 없었던 투명한 물집이 생긴다는 점에서 감기와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전신에 오한, 발열이 있을 수 있고 피로, 권태감, 두통이 지속되기도 하는데요 피부 분절을 따라 통증 가려움 이상감각 등의 증상이 지속되다가 피부 반전, 물집이 생기기도 합니다. 물집의 경우에 처음에는 투명한 상태였다가 고름이 차기도 하는데 물집이 터지게되면 궤양이 생기기도 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딱지가 생겨 증상이 점차적으로 완화됩니다.

 

대상포진 증상과 예방, 알고서 제대로 치료하자! 

확실한 대상포진 진단과 처방,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대상포진의 경우 가벼운 감기 몸살로 알고 증상을 방치하기가 쉬운데, 물집이 생긴지 3일(72시간)안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해당 기간 안에 치료를 진행할 경우 항바이러스제나 스테로이드제 등의 약물치료로 다스려 바이러스를 억제하고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조절해드리고 있는데요, 

또한 증상 초기에는 약물치료를 통해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하며, 신경통이 생길 위험이 줄어들 수 있으나, 이미 신경통이 생겨났다면 교막신경차단술, 경막외신경차단술, 박동성고주파신경조절술 등의 치료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몸살 감기 증상이 있을 때 온몸을 뒤져 보기가 쉬운 일은 아닙니다. 특히 등 뒤 등의 부위 안쪽에 물집이 잡힌 경우에는 이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해 3일을 넘기는 경우도 많은데요. 따라서 조기에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감기몸살 외에도 증상은 여러가지로 발현될 수 있으며 이는 개인마다 다르므로, 의심이 되는 경우에는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후 통증으로 증상이 넘어가면 수개월에서 수년간 통증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인 통증을 야기시키는 이 후통증은 일상을 영유하는데 막대한 손상을 줄 수 있으며 만약 해당 증상을 방치한다면 급기야 마약성 진통제를 처방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상포진 후 신경통’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수개월간 또는 수년간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신중한 판단과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대상포진이 등이나 어깨 등 몸통의 부위가 아닌 신경에 민감한 얼굴부분에 생기게 된다면 이 역시 위험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바이러스가 눈, , 얼굴 등까지 침범하게 되면 눈꺼풀이 붓고, 눈이 충혈되며, 안구에 흉터를 남길 수도 있는데요. 이외에도 뇌졸중 위험을 4배 높이고, 바이러스가 폐나 피부 등에서 폐렴, 난청, 피부 감염, 근육 약화, 청각 약화 등의 합병증까지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예방/대상포진 감기몸살/대상포진후통증/대상포진 후유증!

통증은 없애고 행복한 2021년이 되도록,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에서 치료하세요:)

 

지인마취통증의학과에서는 예방백신 뿐 아니라 진단, 검사 및 후통증, 입원치료까지 대상포진에 관한 모든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고통'을 안겨주는 '통증'이 심하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루빨리 떨쳐내고, 힘찬 2021년을 맞이하여, 행복한 한해가 되실 수 있도록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에서 무서운 바이러스질환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