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마취통증의학과

퇴행성관절염, 통증의학과에서 치료하자 본문

관절·통증 질환

퇴행성관절염, 통증의학과에서 치료하자

지인마취통증의학과 2020. 6. 30. 13:03

 

 

 

안녕하세요. 퇴행성관절염, 무릎통증질환을 확실하게 치료하는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입니다. 

여전히 코로나로 뒤숭숭한 요즘이지만, 날씨가 쨍하던, 지난 주말 많은 분들이 나들이나 등산 등의 야외활동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활동량 증가는 관절이나 인대의 손상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도 평소 무릎이 좋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퇴행성관절염을 주의해야 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은 무릎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잘못된 습관 등으로 인해 손상되었거나 퇴행성 변화로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발생되어서 염증과 통증이 발생되는 질환인데요, 이는 관절의 염증성 질환 중에서도 가장 높은 빈도를 보입니다. 주로 나이가 들면서 관절이 노화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있지만 최근에는 젊은 연령층에서도 발병률이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해당 질환의 경우, 초기에는 가만히 있을 때에는 괜찮은데 움직일 때에는 통증이 심해지는 양상을 보이다가 병이 진행될수록 움직임의 여부와는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관절이 운동할 수 있는 범위가 줄어들게 되고, 관절 주위의 압박과 통증이 나타나며 관절 연골이 닮아 없어짐으로 인해 관절 표면이 불규칙해지면서 관절 운동 시 마찰음이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만약 원인을 알 수 없는 무릎 통증, 무릎 시큰거림, 붓기, 계단을 오르내릴 때 무릎 통증 등이 있다면 관절염을 의심해보고 조기에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이 이미 시작되었다면 아무리 휴식을 취해주고, 운동을 하더라도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습니다. 아니, 그와 반대로 오히려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 초기에는 약물치료, 도수치료와 함께 좋지 않은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체중을 감량하며 근력유지를 위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이때, 산책이나 아쿠아로빅, 실내자전거 등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스텝바이스텝으로 진행한다면 더 나빠지지 않고 근력을 키울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무릎통증으로 인해 계단을 오르니래기가 부담스럽고 절뚝이며 걷는 등, 증상이 심각한 경우는 가급적 전문의의 진단과 도수정형치료사의 조언아래 운동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주사치료 이후 무릎 안에 염증을 가라 앉혀주는 진통소염제나 초음파유도 하 주사 등의 치료를 받는 경우 역시 과감한 운동보다는 단계적 재활운동치료가 필요하며, 무릎에 무리하지 않도록 일상에서도 반드시 주의사항에 따라주신다면 보다 빠르게 통증을 해소하고 호전될 수 있습니다.

퇴행성무릎관절염 시술치료, 무섭지 않아요!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의 관절염시술치료

 

단순 주사치료나 진통제 복용, 운동치료만으로 통증이 가시질 않거나, 치료기간이 너무 길어질 경우, 또는 무릎연골의 손상이 심하지만 수술단계 이전의 상태라면 시술치료를 권해드릴 수 있는데요 관절염의 증상이 악화됨에 따라 무릎관절모양이 변하고 결국 나아가 수술까지 고려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먼저, 시술로써 회복을 꾀할 수 있습니다.

시술은 치료시간이 짧고 전신마취를 진행하지 않으며, 피부절개 또한 없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크게 필요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치료법이기도 한데요, 증상이나 상태에 따라 시술방법이 달라지고 결과 역시 달라지게 되니 반드시 경험많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에게 진료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또한, 조기에 치료받을 수록 치료기간과 호전되는 속도 역시 빨라지는 것은 당연지사! 평소 일상에서 예방될 수 있도록 무릎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은 물론, 이상이 느껴진다면 빠르게 병원에 찾아 검사 및 진료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무릎질환에 대한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으로 퇴행성관절염을 비롯, 다양한 무릎통증질환 치료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환자 상태를 파악하여 꼼꼼히 점검하고 개인에게 맞는 단계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큰 시큰~ 퇴행성관절염! 더이상 무릎붙잡고 아파하지마시고,

확실한 치료를 약속하는 지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에서, 하루빨리 치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zeropain.or.kr/